LIST
PREV NEXT
ESG 협업 가이드
대기업, 공공기관과 중소기업, 사회적경제기업의 협업
소개


  ‘ESG 협업’의 개념은 대기업과 그 협업기업이 공급망과 가치사슬 내에서 함께 ESG를 잘 실천하는 것입니다. 

  ESG 협업은 단순히 양 당사자가 ESG 관점에서 ESG를 잘 실천한다는 의미만 아니라 ESG 협업을 통해 긍정적인 성과를 이룬다는 의미도 포함합니다. 

  즉, ESG 실천을 통해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면서도 참가하는 기업들이 모두 혜택을 얻는다는 것입니다. 한국에서 잘 알려진 말인 동반성장의 ESG 버전입니다.
   
  이 책은 ESG 협업을 잘하는 법을 다룹니다. 협업의 당사자인 대기업과 중소/중견기업, 사회적경제기업, 스타트업이 어떻게 파트너를 잘 선택하고, 함께 ESG를 잘 실천하면서 각각의 기업에게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내는지를 보여줍니다. 

  그래서 대기업과 협업기업이 해야 할 일, 협력 파트너를 선정하는 기준, 파트너에게 요구하는 내용 등을 다룹니다. 



목차

1. 소개하는 글

2. 대기업/공공기관의 ESG 협업 실천

3. 협업기업의 ESG 협업 대응

4. 가치사슬 기반 ESG 협업 전략 및 사례

5. 맺음말
#ESG #ESG협업 #동반성장  #ESG비즈니스 #ESG경영 #ESG전략 #ESG가이드

저자 소개_   CGSI ESG팀

이 책은 글로벌 임팩트 전략 컨설팅 그룹인 CGSI의 ESG팀이 제작하였습니다. CGSI는 ESG, 사회적가치 비즈니스, 국제개발협력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임팩트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ESG팀은 기업이나 공공기관들을 대상으로 ESG 사업과 컨설팅을 수행합니다.






F I N D   IT   O N

* 씨지에스아이북스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하시면 PDF 전자책 파일을 메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.



교보문고